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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 최상의 효과를 내는 복용법은?...약사가 답했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채소에 비해 지방 섭취량이 많은 이누이트(에스키모)인. 이들이 특히 심혈관계 질환에 적게 걸린 이유는 바로 생선 기름인 오메가3 섭취 덕분이었다. 이후에 여러 연구로 오메가3의 효능이 검증되었는데, 그렇다면 과연 오메가3의 정확한 효과와 최상의 복용법은 무엇일까? 이에 오정석 약사가 오메가3를 언제 먹어야 좋은지, 나에게 맞는 약 찾는 방법에 대해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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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메가3의 정확한 효능은 무엇인가요?



오메가3의 효과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및 건조한 눈에도 효과적이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으로 epa와 dha를 일컫는 말이다. 여기서 epa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행 개선을 해주고, dha는 두뇌와 망막의 구성 성분이다.



▶ 오메가3 복용 후, 위에서 비린내가 올라와서 힘들다면?



이런 이유로 최근에 많이 찾는 제품이 3세대 오메가3 인 rtg 제품이다. 이는 rtg 공법이 적용되어 순도가 높고, 생체 흡수율도 높아서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제약회사에서 출시되는 오메가3 제품의 함량은 식약처 기준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함량보다는 rtg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오메가3, 최상의 복용법을 알려주세요!



오메가3는 하루에 한 번, 1개의 캡슐이 일반적이다. 복용 시간으로는 점심과 저녁 구분 없이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만약 오메가3의 비린 맛으로 먹기 어렵다면, 물이 아닌 오렌지 주스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도움 된다. 임산부의 경우, epa가 함유된 오메가3는 출산 전 적어도 1개월 동안 섭취 중단을 권장한다. 또한, 큰 수술을 앞둔 경우도 지혈에 대한 안전성 문제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 외에 체질이 맞지 않아서 구토 및 위장 장애 등 부작용이 생긴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오랜 시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으니, 걱정보다는 우선 몸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도움말 = 오정석 약사